티스토리 툴바

   

 프락시 서버를 쉽게 말하면 클라이언트(내컴)와 서버(목적지) 사이에서 데이터를 중계 하는 숨어있는(?) 중간 서버를 말합니다. 보통 어떤 서버에 우회 접속 하거나 내 아이피 주소를 숨기면서 인터넷을 사용 할 목적으로 많이 이용 하지만 그것 외에 캐쉬, 방화벽, 보안 등에 이용합니다. 캐쉬는 접속 했던 사이트를 중간에서 저장 해두었다가 다시 접속 할 때 처음 보다 빠르게 접속 및 이용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고 방화벽이나 보안 기능은 아이피, 포트, 사이트를 필요 시 차단이나 제한 등 여러가지 설정을 응용하여 보안에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프록시 서버를 이용 하면 평소보다 속도가 훨씬 느려지는 것을 느낍니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우회접속(아이피 숨기기와 같이 생각해도 됨)을 위해 프락시를 사용 하는데 외국 프락시 서버를 이용 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접속 하는데 영국에 있는 프락시 서버를 이용 하면 그 만큼 멀리 돌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느린 것입니다. 프락시 서버의 위치에 따라 속도는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여기서 자기 아이피 주소를 숨긴다는 말은 프락시 서버를 이용 하여 목적지 서버에 접속하면 목적지 서버에 남는 로그(흔적)에 프락시 서버의 주소가 남는다는 것입니다. 목적지에서는 내가 아닌 프락시 컴이 접속 한 것으로 아는 것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피씨방에서 집에 있는 내컴으로 원격접속 하여 어떤 사이트에 접속 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참고로 프락시 서버에는 내가 어떤 사이트나 서버에 접속 했는지 로그에 남아서 역추적이 가능합니다.

 프락시 서버을 이용 하려면 자기 컴에 직접 msproxy나 리눅스에 squid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서버를 구성하여 이용 할 수도 있지만, 공개된 해외 프락시 서버를 이용 해도 됩니다. 요즘 해외 프락시는 프락시 서버 아이피를 알려 주는 곳도 있고 바로 프락시를 이용 할 수 있는 웹프락시 사이트도 있는데 전자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프락시 서버를 이용 할 때 중요한 사이트에 접속 하고 로그인 하는 것은 프락시 서버에 정보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지양 해야 됩니다.


1. 실시간으로 동작 중인 프락시 서버를 알려 주는 사이트 : http://www.proxy-list.org/en/index.php

코드 입력 후 엔터 하면 무료 프락시 서버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이것 저것 바꿔 보고 빠른 프락시를 이용 하면 됩니다.



Latency(반응시간) : 낮을수록 좋음.
Type : Transparent Proxy, Anonymous Proxy, Elite Proxy (T < A < E 순으로 숨기기 능력이 강력, 큰 의미는 없음)
SSL : 보안상 있는 것이 좋음.
Uptime(가동시간) : 높을수록 좋음.
참고로 처음에 들어 가면 반응시간 순으로 정렬 되어 나오는데 자기 컴 기준이 아니라 위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서버가 기준이라서 Latency도 별로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국가를 보고 선택 하는것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여기서 가까운 국가)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연결탭 - LAN설정 으로 가서 프록시 서버를 설정 해줍니다.



2. 웹프락시 사이트 : http://proxy.org
프락시 설정이 필요 없지만 프락시 이용에 제한이 많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by 가갸거겨 2011/01/09 02:17
| 1 ... 20 21 22 23 24 25 26 27 28 ... 40 |